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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제 2조 정의 제 3조 선불제 충전 제 4조 캐쉬의 사용
제 5조 이용 제한 제 6조 미성년자 결제 제 7조 회원의 책임 제 8조 손해 배상
제 9조 면책 제 10조 캐쉬 환불 제 11조 정책 외 사항 제 12조 관할 법원
부칙      
 
제 1조 목적
이 캐쉬정책(이하 ’정책’)은 ㈜펀그랩(Fungrep Co.,Ltd)이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www.tk.co.kr / www.gmocon.com)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정책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캐쉬 :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 등가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충전 :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는 행위를 말하며, 현금 10원당 캐쉬 10원이 충전 됩니다. (부가세 10% 포함)
3. 구매 : 충전된 캐쉬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취소 : 시스템 상의 장애로 인해 충전으로 전환되지 않은 결제내역을 삭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환불 : 회원 가입 해지 시 회원 본인이 충전한 캐쉬 중 사용하지 않은 캐쉬에 대하여 돌려주는 일련의 행위를 말합니다.(단, 이벤트 등으로 지급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6. 재충전 : 충전 완료 후 유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한 회원의 요청으로 해당 유료서비스 금액을 캐쉬로 돌려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3조 선불제 충전
1. 캐쉬 충전은 회원에 한해 가능 합니다.
2. 캐쉬 충전은 편의를 위해 회원 등록시 입력한 개인정보 외에 충전과 관련된 결제정보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개인정보와 동일한 수준으로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3. 캐쉬의 충전은 1,000원단위/1만원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4. 캐쉬의 충전 금액은 관계법령에 따라 기간별 최고 한도액을 정할 수 있으며, 이와 별도로 결제수단에 따라 한도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결제수단 중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모빌리언스, ㈜다날, ㈜인포허브의 휴대폰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 휴대폰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이동통신회사가 정한 휴대폰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자가 이용한지 24시간 이내에 구매취소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6. 결제수단 중 일반전화 ARS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인포바인, ㈜소프트가족, 사이버패스의 일반전화 ARS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 일반전화 ARS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일반전화 회사가 정한 일반전화 ARS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통신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전화 ARS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자가 이용한지 24시간 이내에 구매취소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7.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한국사이버결제, 갤럭시아커뮤니케이즈(주) 및 각 신용카드회사의 신용카드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회원 한도 관리 기준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자가 이용한지 24시간 이내에 구매취소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8. 결제수단 중 실시간 계좌 이체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한국사이버결제, 갤럭시아커뮤니케이즈(주)의 실시간 계좌 이체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 실시간 계좌 이체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해당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은행의 계좌 이체를 통해 납부하며, 분실 신고등의 거래 중지 신청시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계좌 이체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자가 이용한지 24시간 이내에 구매취소를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9. 결제수단 중 도서문화상품권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인포허브, 한국도서보급㈜의 도서문화상품권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결제수단 중 문화상품권 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인포허브, ㈜한국문화진흥 컬처랜드의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결제수단 중 편의점결제를 선택한 사용자의 경우 ㈜인포허브의 선불카드 결제 규정(정책)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캐쉬의 사용
1. 캐쉬는 각종 서비스 중 아바타 등 일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와 그 제휴사들이 공동으로 공급하는 여타 유료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할 때의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등에 의해서 지급되는 경품용 캐쉬 및 각 게임별 선물캐쉬의 사용 유효기간은 90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이후에는 지급받은 해당 캐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5조 이용 제한
1. 회원이 통합 이용정책 제 11조 회원의 의무 및 제 24조 계약의 해지 등 회사의 정책 및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관련법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등급별로 구분하여 캐쉬 보유한도,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두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미성년자 결제
1. 미성년자가 캐쉬(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에는 캐쉬(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법정대리인의 동의 방법은 우편, 팩스 등의 방법이 있으며, 미성년자의 유료 결제 한도는 최대 5만원이며, 그 이상은 결제할 수 없습니다.
3. 용돈(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미성년자가 임의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용돈(부모님 등 법정 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범위 내에서는 미성년자가 캐쉬(유료서비스)를 임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가 용돈(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범위를 벗어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고 캐쉬(유료서비스)를 이용한 때에는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해당 캐쉬(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행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 번호를 이용하여 회원 가입을 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때에는 캐쉬(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행위를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책임
1. 회원이 충전의 편의를 위해 추가로 등록한 결제정보에 대한 정보의 관리 책임은 본 정책과 관계 법령에 의해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추가로 등록한 결제정보를 제 3 자가 임의로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추가 등록 결제정보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8조 손해 배상
1. 회사의 자체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컨텐츠가 손상/훼손/삭제되어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캐쉬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 유료 서비스 기간 연장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한 규칙에 의거 과실에 대한 조치를 합니다.
3. 단,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발생되지 않은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면책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인해 캐쉬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요소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장애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캐쉬 환불
1. 캐쉬 충전 서비스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캐쉬를 충전했으나, 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등 제외).
   - 사용하지 않은 캐쉬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위의 1조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사용자에게 환불합니다.
3. 위의 제 8조 1항의 각 호에 의한 이유로 사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해당 사용자의 캐쉬 잔액 중 사용자가 직접 구매한 액수를 대상으로 등록비용 및 회사가 이동통신사 등 결제대행사에 지불한 결제 수수료를 합친 10% (최소 1,000원)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대상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컨텐츠 중 아래 각호의 컨텐츠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2항,2호, 3호 및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제16조 2의 규정에 해당되어 청약철회 즉,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이벤트, 경품등으로 지급된 캐쉬는 환불이 안됩니다.
6. 환불은 결제한 수단별로 해당 사실을 확인하는 대로 환불하며, 이때 결제내역을 확인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7. 탈퇴한 회원의 탈퇴 후, 30일 이내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 11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 정책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2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본 회사 소재지의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정책은 2009년 2월 3일부터 시행 합니다.


# 이전 이용정책 보기(2006년 9월 1일 ~ 2008년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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